티스토리 뷰

 

파이썬 크롤링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서 처음 크롤링을 접하고 배우고 싶어서 몇 가지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중 제일 괜찮았던 강의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이썬 크롤링 강의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강의는 인프런에서 진행하는 '이것이 진짜 크롤링입니다.' 기본 편과 실전 편입니다. 기본 편은 무 료이고 실전 편은 유료강의입니다. 이 강의는 진짜 크롤링만 하므로 이 강의를 들으시려면 파이썬 완전 기초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강사님은 스타트코딩님입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목소리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잘하십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강의 후 궁금한 점이 있으면 강사님과 직접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커리큘럼을 확인해 보세요. 크롤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크롤링 강의 확인하러 가기(인프런)

 

크롤링 강의 수강 후 변화

크롤링 강의 후 크롤링과 자동포스팅을 결합하여 크롤링한 data를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에 자동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가 사실 쉽지 않은 작업이어서 자동포스팅에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크롤링과 자동포스팅을 콜라보해 보니까 쉽고 편하게 포스팅이 가능했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것은 결국 에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 위함인데 자동포스팅이 수익에 도움이 될지는 조금 더 운영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다음 목표로는 chatGPT를 이용한 자동 포스팅인데요. chatGPT가 크롤링도 해주더라고요. 쳇한테 크롤링시키려면 내가 크롤링에 대해서 조금은 알아야 합니다. 쳇을 잘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스타팅코딩님의 강의를 들으면 좋겠네요. 인프런에 스타트코딩님의 강의가 하나만 유료고 모두 무료입니다. 코딩 입문부터 쭉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프런 스타트코딩 강의를 소개하는 그림
인프런 화면 캡쳐